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곰팡이와의 전쟁에서 효율적으로 이기는 방법 알아보자! (Feat. 제거 방법)

by 리치데디 2021. 8. 15.
반응형

자취를 하는 등 혼자 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손님이 있는데요, 바로 곰팡이입니다.

 

오늘은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곰팡이 제거 방법

습기제거제 설치

곰팡이를 가장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습기제거제를 설치하는 것인데요, 주방이나 방안 곳곳에 설치하여 일주일 정도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염화칼슘이 녹아 없어지는데, 이때 교체만 제대로 해준다면 집안 곳곳에 위치한 곰팡이를 줄여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마철이나 비가 오는 날, 그리고 빨래를 건조시킬 때 나오는 습기 등은 습기제거제만으로 감당하기엔 너무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 제습기 가동

이런 부분때문에 제습기가 필요한데요, 제습기는 옷을 건조시킬 때도 요긴하게 사용하는데 특히 80%를 웃도는 습도가 60~70%로 내려가는 순간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습기로 채워지는 물을 수시로 갈아줘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해결책으로는 호수 구멍을 통해 안 쓰는 쓰레기통으로 물을 빼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2~3일에 한번씩 물을 갈아주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
제습기

★ 락스물을 이용한 벽면 곰팡이 제거

곰팡이를 제거한 또 다른 방법으로는 락스 물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이미 벽 위로 피어있는 곰팡이는 아무리 제습기를 이용해도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곰팡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락스 물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락스와 찬물을 1대 3의 비율로 섞고 휴지에 묻힌 다음 벽면에 문질러 준 뒤 하루 정도 지나면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락스
락스

 

오늘은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글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고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