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맥주 한잔 (한캔) 음주운전 해도될까? (Feat. 해독시간은?)

by 리치데디 2021. 10. 11.
반응형

가족과 친구, 직장동료, 또는 혼술로 맥주를 즐겨마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맥주 한잔 한캔을 마시고 음주운전을 해도 되는지 궁금할 때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맥주 한잔 (한캔)을 마시고 음주운전을 해도되는지와 해독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맥주 한잔 (한캔) 해독시간은?

맥주 한잔 (한캔)을 마시는데 해독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보통 남성의 경우 최소 1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의 체류시간이 걸리고 여성의 경우는 최소 2시간에서 4시간 정도의 해독 체류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알코올 해독능력 (분해시간)이 다르고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갈수록 알코올 분해시간이 단축되기 때문에 개개인별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맥주
맥주

 

■ 맥주 한잔 (한캔) 후 음주운전 가능?

그렇다면 맥주 한잔 (한캔) 후 음주운전은 가능할까요?

 

음주운전 단속 기준에 의하면 혈중 알코올 농도 0.03% 이상 0.0% 미만일 경우 면허정지가 되며,

0.08% 이상일 경우 면허취소가 되는데 일반 남자 (몸무게 70kg)가 맥주 한잔 (한캔)을 마실 경우 음주 이후 2시간 정도 지나면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2%가 됩니다.

일반 여자 (몸무게 55kg)가 맥주 한잔 (한캔)을 마실경우 음주 이후 약 3시간 정도 지나면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05%정도가 됩니다.

 

 

맥주 한잔 (한캔)을 마시고 최소 2시간~3시간은 음주운전을 하면 안 된다는 건데요,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사람마다 알코올 분해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맥주 한잔 (한캔)만 마시더라도 음주운전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오늘은 맥주 한잔 (한캔)을 마시고 음주운전을 해도 되는지와 해독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봤는데요,

이 글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고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